[시선뉴스] 배우 천우희, 조진웅, 김영애, 김새론이 26일에 개최할 제36회 청룡영화상의 포문을 연다.

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CGV에서 진행될 제36회 청룡영화상 핸드프린팅에는 작년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차지한 4명의 배우가 참석한다. 

▲ 배우 천우희, 조진웅, 김영애, 김새론이 26일에 개최할 제36회 청룡영화상의 포문을 연다.(출처/청룡영화상 제공)

눈물의 수상소감으로 화제가 되어 ‘청룡의 여신’이라 불린 배우 천우희가 지난해 여우주연상 수상자(‘한공주’)로 참석하며 재치 있는 수상소감으로 화제가 된 남우조연상 수상자(‘끝까지 간다’) 조진웅, ‘변호인’ 사단으로 여우조연상을 거머쥔 김영애, 신인여우상 수상자인 ‘도희야’의 김새론이 참석한다.

본상 시상식을 앞두고 열리는 핸드프린팅 행사는 청룡영화상 역대 수상자의 기록을 기념한다는 의의도 있다. 또 전년도 수상 이후 배우들이 모이는 첫 자리인 만큼 새로운 시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올해로 36회를 맞이해 오는 26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청룡영화상은 현재 후보작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영화상에서는 ‘국제시장’, ‘암살’, ‘베테랑’ 등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들을 비롯해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와 같은 다양성 영화가 경합을 펼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