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은퇴를 앞둔 40대가 노후준비를 위해 창업을 시도할 때 창업실패 등의 불안요인 때문에 비용이 적은 업종을 선택 하는 것을 보고 있다.

이처럼 소자본 창업에 대한 주목이 계속되면서 본사의 금전적 지원과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외식업프랜차이즈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타고 있는 숯불양념 소갈비 전문브랜드 '불소식당' 관계자는 가맹점들의 간판, 인테리어는 물론 주재료, 부 재료 등을 제조사와 일괄 구매형태로 구입하여, 공급하게 되므로 규모의 경제에 의한 비용절감 효과를 실현할 수 있으므로,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을뿐더러 원부재료의 공금단가 차이를 이용해서 수입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본사 경영지도, 교육, 매뉴얼 공급, 홍보와 광고 등에 대해서는 본사가 대신 해 주기 때문에 점주들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불소식당'은 본사에서 직접 소갈비를 직수입하여 품질 높은 육류를 가맹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품질, 가격, 맛 3박자를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사에서 가맹점 부담 없이 마케팅비용 전체를 지원하기 때문에 예비창업자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는 본사와 가맹점관계는 궁극적으로는 쌍방 모두가 상생할 수 있어야 하며 신뢰와 협업의 관계가 유통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초가 되는 것이라고 말한다.

자세한 불소식당의 창업문의 본사 홈페이지(www.bullso.co.kr) 또는 대표전화(1644-5899)로 통해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