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10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한국사국정교과서
최근 정부와 여당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의지가 뜨겁습니다. 이에 야당과 많은 학자들은 격렬히 반대하고 있는데, 과연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화 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일까요. (한국사국정교과서)

2. 용인 캣맘 사건
지난 10월 8일 용인의 한 아파트에서 고양이집을 만들던 캣맘(길고양이들을 돌봐주는 사람)이 아파트 상층부에서 떨어진 벽돌에 맞아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결국 용의자는 초등학생으로 밝혀졌고 ‘촉법 소년’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촉법 소년’은 무엇이며, 용인캣맘의 사건일지는 어떻게 될까요? (용인 캣맘 사건)

3. 미세먼지
봄과 가을 날씨가 맑은 날씨에 중국에 고기압이 발생하면 우리나라로 오는 불청객들이 있습니다.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 인데요. 시야를 좋지 않게 하고 기관지와 건강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는 미세먼지는 무엇을 정의할까요? (미세먼지)

4. 어린이집 지각변동
어린이집에 대한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0세에서 2세 영아에 대한 가정 양육수당을 10만원에서 20만원을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TV카드뉴스에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린이집 지각변동)

5. 수능 절대 금지곡
11월 12일 수능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듣지 말아야 하는 ‘수능 금지곡’들이 있습니다. ’수능금지곡이 뭐야?’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세컷뉴스에서 정리해 봤습니다. (수능 절대 금지곡)

6. 위조지폐 확인 법
5만 원짜리 지폐가 무더기로 위조되어 적발되는 사례. 뉴스로 이런 사건을 접하다 보면 ‘내가 지금 쓰고 있는 돈이 진짜 지폐가 맞을까?’라는 의구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위조지폐를 구별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조지폐 확인 법)

7. 수입차 보험료 인상
지난 13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보험연구원 손해보험협회 등이 참여한 ‘고가차량 관련 자동차보험 합리화 방안’ 정책 토론회에서 고가수리비 할증 요율을 신설해야 한다는 개선방안이 제기됐습니다. 개선방안에 따르면 고가차량 운전자들은 차수리비가 평균 수리비의 120%를 초과할 경우 단계별 초과 비율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15%까지 더 내야 한다는 건데요. 수입차 보험료 인상이 최선의 방법일까요? (수입차 보험료 인상)

8. 주말 드라마 ‘애인있어요’ 지진희
주말 드라마 ‘애인 있어요’의 인기가 점점 탄력을 붙고 있습니다. ‘불륜’이라는 소재를 다뤄 다소 거부감이 생길 수 있지만 일단 한 번 보면 빠질 수 없는 마약 같은 드라마라 불리고 있습니다. 시청자를 마약 같이 끌어당기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배우들의 절절한 연기, 그 중 주연 배우 지진희의 매력에 빠져봤습니다. (지진희)

9. 입 냄새 예방법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중에 어디선가 나는 냄새, 바로 입 냄새입니다. 만약 그 냄새의 근원이 자신의 입이라면 굉장히 곤란하겠죠? 입 냄새는 입 속 세균이 증식하여 냄새를 유발하는데요. 입 냄새를 없애는 실생활 속 쉬운 방법을 팁톡에서 소개합니다. (입 냄새 예방법)

10. 세계 미제사건
‘미제(未濟)사건’이란 아직 끝나지 않은 사건 혹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은 사건을 말합니다. 주로 형사사건이 해결되지 못하고 공소시효를 넘겨 수사를 종료한 것들이 대부분으로 많은 미제사건이 있지만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는 것은 끔찍한 사건인데도 범인을 잡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건들 중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사건 중에는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는데요, 어떤 작품들이 있었을까요? (세계 미제사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