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요즘은 많은 부모들이 유아용품이나 완구 등 유아장난감을 고를 때도 상당히 까다롭게 신경을 쓰고 있다. 유아장난감이 아이들의 지능이나 정서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이런 추세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교육을 맡고 있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초등학교에서도 교육적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각종 장난감을 찾고 있으며, 최근 베베킨트에서 출시한 ‘컬러링종이집’과 드림비욘드 ‘소프트블록’, 유아용 자동차 ‘밍고’라는 장난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링종이집은 아이들이 직접 조립하여 만드는 종이집 장난감이다. 종이집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공간 지각 능력이나 유아창의력을 기를 수 있으며, 색을 칠하면서 색감 인지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많은 장난감이다.

 

또한 드림비욘드 소프트블록도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도구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색감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블럭을 손에 쥐고 조립하는 동작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대근육과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베베킨트의 붕붕카 밍고는 사용자의 활용에 따라 붕붕카,스케이트 보드, 킥보드 등 6가지로 변형이 가능한 어린이 자동차이다. 친환경소재인 자작나무로 제작이 되어 유해물질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여러 변신이 가능한 밍고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 발달 및 분석 능력 향상이 가능하다.

이러한 베베킨트의 제품들은 날씨가 쌀쌀해지고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동시에 실내 놀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지속적으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어린이집의 원장은 “최근 컬러링종이집과 드림비욘드 소프트블록을 함께 구매했다. 이들의 교육적 기능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아이들이 컬러링종이집에 색칠을 하거나 종이집 안에서 드림비욘드 소프트블록을 지루함 없이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이어서 “컬러링종이집의 경우 색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체미술활동의 효과도 볼 수 있으며, 기존의 딱딱한 원목 블록이나 플라스틱 블록과 비교했을 때 더욱 안전한 드림비욘드 소프트블록이기 때문에 아이들을 돌볼 때 더욱 마음이 놓인다.”라고 밝혔다.

이렇게 베베킨트의 제품들은 교육적 측면과 재미적 측면을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점차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많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에서 베베킨트의 제품을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베베킨트의 한 관계자는 “베베킨트는 프랑스어인 ‘BeBe(베베, 유아)’와 독일어 ‘Kind(킨트, 어린이)’의 합성어로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유아나 어린이들에게 항상 좋은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모토 아래 설립이 됐다.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