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직원 김 모 씨의 불법선거운동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김씨가 지난 대선과 관련해 인터넷 글에 흔적을 남긴 것을 발견해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김씨가 지난 8월 말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아이디 20개를 골고루 써가며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글에 대선 관련 글에 200건의 추천·반대 의견을 표명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는 지난 대선 때 주로 안철수·문재인 전 후보를 지지하는 글이 대다수를 이룰 만큼 진보성향을 띤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불법선거운동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이 발견돼 수사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아이디 20개 가운데 대선 관련 글에 흔적을 남긴 건 16개이며 이 아이디로 200번에 걸쳐 찬반 의사를 표했다"고 설명했다.

나머지 4개 아이디로 한 50건의 찬반 의견을 표시는 대선 관련 글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이 커뮤니티는 진보성향의 사이트로, 앞서 진행한 구글링 작업으로는 정황만 포착했고 사이트 서버를 압수수색 결과 김씨가 추천·반대를 누르는 방법으로 대선 관련 의견을 표현한 것으로 나왔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러한 행위만으로도 공직선거법 적용을 받을 수 있는지를 놓고 법리 검토를 하고 있으며, 김씨를 내일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사이트의 운영자도 조만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김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디와 닉네임으로 대선 관련 댓글을 직접 단 증거는 아직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