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전남 함평)] 가을을 대표하는 꽃에는 코스모스 외에도 국화가 있다. 이처럼 가을을 한껏 품은 국화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있는데 바로 ‘2015 국향대전’이다.

이번 국향대전에서는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와 양대 산맥으로 손꼽히는 국화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주제가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인 만큼 축제 전체가 온통 국화로 꾸며져 있어 풍요로운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함평군축제추진위원회)

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야외에는 광화문, 마법의 성, 9층 꽃 탑 등 대형 국화 조형물이 전시되고, 천간작, 대국3간작, 복조각 등 평소에는 보기 힘든 희귀 국화들이 전시되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의 국화분재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함평군축제추진위원회)

또한 행사장에는 친환경농산물이 전시 되어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고, 남녀노소 또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들도 할 수 있으며 늦가을 정취에 맞는 음악 공연이 진행되어 축제 참여자들로 하여금 가을 정취를 더욱 완벽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함평군축제추진위원회)

국향대전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겨울이 오기 전 국향대전에 참여하여 국화 향기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 그 은은한 꽃 내음을 따라 가을 길을 거닐다 보면 어느덧 삶 속에 여유를 찾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2015 국향대전>
기 간: 2015년 10월 23일(금)~2015년 11월 08일(일)
장 소: 함평엑스포공원 일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