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 양양)] 해돋이의 고장, 양양은 천연림 설악준령과 맑고 푸른 동해바다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관동팔경의 으뜸인 낙산사와 8천여 년의 역사를 가진 오산선사유적지, 웅장한 설악산 대청봉과 기암절경 등 속세의 때가 묻지 않은 자연의 환경을 그대로 간직한 청정고장이다.

양양에서는 매년 가을 송이 생산 철이 되면 양양송이축제가 열리는데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우리나라 대표적 가을 체험 축제 중 하나이다. 수십 년 자란 소나무 밑에 수줍은 듯 숨어 있는 황금송이를 찾아 가을 산을 타면서 향긋한 송이 향에 흠뻑 취할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양양군 문화관광과)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2015 양양송이축제는 자연산 송이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고 채취할 수 있는 송이채취 현장체험 및 송이 보물찾기 등의 체험형 축제로 이루어져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송이의 신비함을 체험해볼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양양군 문화관광과)

특히 외국인송이채취 현장체험, 송이보물찾기, 표고버섯 따기 체험 외에 탁 장사 놀이, 송천 떡 만들기 놀이 등 한국의 전통적인 놀이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남녀노소, 그리고 국적을 떠나서 한국의 즐거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들은 양양송이축제의 재미를 더해줄 것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양양군 문화관광과)

좋은 송이가 나는 양양에서 열리는 송이축제는 선선한 바람이 나들이를 부추기는 가을에 개최되어 가을 가족 나들이에도 안성맞춤이다. 신선한 송이 향에 취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2015 양양송이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2015 양양송이축제>
기 간: 2015년 10월 01일(목)~2015년 10월 04일(일)
장 소: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송이축제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