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배우 신현준이 ‘무림학교’를 통해 드라마에 컴백한다.

KBS 글로벌 킬러 콘텐츠 대기획 드라마, ‘무림학교’(극본 김현희, 양진아 연출 이소연, 제작 제이에스픽쳐스)에서 신현준은 무림학교의 총장 황무송 역을 확정지었다. 드라마 출연은 지난 2012년 ‘울랄라 부부’ 이후 3년만이다.

▲ KBS드라마 '무림학교'에서 '황무송' 役을 맡은 배우 신현준(출처/KBS제공)

최근 아내의 임신 소식을 알리며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맡아 배우로 돌아온 신현준. 그의 각오 역시 남다르다. “황무송은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먼저 그들에게 다가가려 애쓰고, 학생들 스스로 일어설 수 있게 만드는 이 시대 보기 드문 참교육의 멘토다. 오랜만에 드라마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무림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재미있고 의미 있는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현준의 캐스팅을 비롯해 20대를 대표하는 배우 이현우, 서예지, 홍빈, 정유진, 그리고 샘 오취리, 다니엘 린데만, 알렉산더, 지헤라, 샤넌, 펍, 낸낸 등의 글로벌 캐스팅까지 한국 드라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개성 넘치는 라인업을 구축한 ‘무림학교’. 취업과 스펙 쌓기가 목적이 아닌, 정직, 신의, 생존, 희생, 소통, 관계 등 사회에 나아가 세상에 맞설 수 있는 덕목을 가르치는 특별한 인생 교육을 깨우쳐가는 과정을 그릴 글로벌 청춘액션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사전 단계에서부터 전세계 시청자들을 타깃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기획됐으며, ‘동안미녀’, ‘총리와 나’, ‘드라마스페셜 - 당신의 누아르’ 등의 이소연 PD가 연출을 맡는다. 2016년 1월 월화드라마로 KBS 2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