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기석기자, 문선아PD] 퇴근 시간 후 헬스장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특정 시간에 런닝머신에 꽉 차 있는 사람들을 보며 나만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신경쓰지 않고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체력과 몸매관리도 하나의 스펙으로 인정되는 지금, 1인 개인룸 시설을 완비하여 운동부터 샤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가 있다. VIP 트레이닝을 추구하는 에이디스짐 대표 김찬오 씨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자.

PART 1. 건강은 운동과 휴식 그리고 영양의 삼박자를 이루는 것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에이디스짐 대표 김찬오입니다. 저의 영어 이름인 ‘에런 대니얼 킴’에서 딴 에이디스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에이디스 짐' 대표 김찬오 씨.

이 일을 하시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제가 태권도 선수로 운동하던 시절에 감독님께서 지도하신 다이어트 방법이 저에게 맞지 않아서 고생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는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갖게 됐고, 우연히 보게 된 보디빌딩 서적을 읽으면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배우기 위해서 전공을 바꾸게 됐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면서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알려주고 싶었고 헬스산업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전공까지 바꾸면서 하게 된 이 일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일까요?
- 사람들의 삶을 바꿔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입니다. 운동과 휴식, 영양 이 세 가지가 제대로 갖춰지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당뇨병 같은 성인병은 저절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건강해지는 것을 보는 것이 가장 보람되고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트레이너에게는 가장 큰 성취감일 것 같습니다. 가장 보람됐던 적은 언제인가요?
- 말씀하신 것처럼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고객분들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뿌듯합니다. 특히 재활트레이닝을 통해 재활을 마치고 정상적인 몸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분들을 보면 이 일을 선택한 것에 대해 ‘잘했다’ 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 '에이디스 짐'에는 연예인이나 기업 CEO 등이 많이 찾아와 1:1 맞춤 건강관리를 한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는 독자분께 간단하게 지킬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소개해주세요!
- 제가 제일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아침식사입니다. 아침식사를 꼭~ 하시고 하루에 물을 2L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운동은 40~50분 이상 하시는데 그 중 30분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셔야 합니다.

이야기하다보니 어디서든 얘기하는 기본수칙들이긴 한데, 우리가 쉽게 지나치는 것들이 가장 중요합니다.

PART 2. 국내 유일의 개인 프라이빗 운동 공간을 갖춘 휘트니스 센터

휘트니스센터가 다른 휘트니스센터와 많이 다르네요. 휘트니스 센터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휘트니스센터들이 보통 개인별 운동관리 프로그램인 퍼스널트레이닝(PT)과 그룹 트레이닝(GX), 그리고 각자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오직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에 좀 더 집중하고 있는 휘트니스 센터입니다.

▲ '에이디스 짐' 만의 특별한 1인 운동실.

에이디스짐만의 특별함이 있을까요?
- 보통 헬스장은 오픈룸에서 여러 사람들과 공간을 공유하여 각자 운동한다면 저희는 탈의실부터 샤워실, 운동공간까지 모두 1인실에서 개인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전국 유일 PT 휘트니스 센터입니다.

사업을 운영하시면서 힘드신 점도 많았을 텐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성공 노하우가 있을까요?
- 음... 아무래도 저희 휘트니스 센터 특성상 고객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룸이 완비된 시설이 없었기도 했지만 1:1 맞춤서비스가 저희 휘트니스가 발전되는데 큰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재벌들에게 왼쪽에는 의사를 두고 오른쪽에는 트레이너를 두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건강문제에 대해서 의사만이 아니라 트레이너와도 상의하여 건강관리를 하라는 뜻입니다. 트레이너들이 단순히 운동법만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의학, 재활 의학 등 의학 관련 공부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의 휘트니스의 큰 성공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 '에이디스 짐'을 이용하는 유명인들의 친필 싸인

대표님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 운동하고 싶은 헬스장을 만드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무분별하게 가격을 내려 질 낮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돈을 내도 아깝지 않을 그런 헬스장을 운영하여 전국 곳곳에 생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빠지지 않고 생기는 것이 헬스장이다. 그만큼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자 할 때 쉽게 찾는 곳이 헬스장인 것이다. 헬스장 마다 각자의 색깔이 있기 마련인데 에이디스짐은 특히 ‘개인’에 집중된 휘트니스 센터이다. 김찬오 대표가 강조한 건강의 삼박자인 휴식, 영양, 운동 중 하나인 운동을 각자의 상황에 맞춰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