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9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일곤 체포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의 한 빌라에 주차된 차량 트렁크에서 숨진 여성이 발견된 일명 ‘트렁크 살인사건’ 용의자인 김일곤(48)이 17일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김일곤의 난동에 의연하게 대처한 경찰과 용감한 시민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김일곤 체포)

2. 시선뉴스 카드뉴스
카드로 보는 뉴스, 카드뉴스. 시선뉴스에서 독자와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뉴스를 볼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신설했습니다. ‘기사를 TV로 만나다’라는 시선뉴스의 기획의도 아래 ‘카드뉴스’와 ‘TV카드뉴스’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번주는 노동개혁과 하반기 공채 관련 뉴스를 다뤘습니다. (하반기 공채시작 / 임금피크제 등 노동개혁)

3. 반기문 총장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최측근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중국 열병식 참여에 관해 '한국은 사무총장을 배출할 자격이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됐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 당국자는 '무지와 오만의 소치'라며 부적절한 발언에 일일이 대응할 가치가 없다며 일축했습니다. 일본의 망언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일본 망언과 반기문 총장)

4. 추석 장거리 운전 대비 운동
9월 27일은 대명절 추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가기 위해 귀경길에 오르는 만큼 고속도로에서 보내는 시간도 평소와는 다르게 많아지는데요. 팁톡에서는 장거리 운전 시 휴게소에서 몸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알아봤습니다. (추석 장거리 운전 대비 운동)

5.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지난 9월 9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영국의 최장수 통치자로 새로이 기록을 세웠습니다. 빅토리아 여왕이 조지 3세의 기록을 깨고 최장 재임을 기록하던 날 영국 전역의 교회는 종을 쳤고, 봉화를 올리며 축하했었는데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9월 9일 최장재임을 기록 했을 당시, 런던 시민들은 환호했고 런던 시는 템스 강에 이를 기념하는 배를 띄웠으며 축하의 예포를 발사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최장재임. 역사에 또 한 획이 그어졌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6. 아소산 화산폭발
아소산 화산폭발 분화가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지난 14일 일본 규슈의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아소산에서 분화가 일어난 뒤 다음날인 15일 연속적으로 폭발하고 있다고 일본 기상청은 밝혔는데요. 아소산의 분연으로 인해 주변 1km 내에 있는 인근 산이 화산재에 뒤덮혀 회색으로 변하고, 화새류로 인해 산의 표면 온도가 올라간 산도 관측되어 아소산 화산 폭발이 한반도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높습니다. (아소산 화산폭발)

7. 조희연 교육감
지난 7일 검찰이 조희연(59) 서울시교육감에게 벌금형 선고를 유예한 서울고법 판결에 불복해 대법원에 상고했다고 밝히며 선고유예의 의미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선고유예란 형사소송에서 피고인이 죄가 있음을 인정하지만 정상을 참작하여 피고인에 대한 형의 선고를 미루는 것을 의미 합니다. (조희연 교육감)

8. 영어교사 어학연수
국비로 해외 연수를 다녀온일부 영어 교사의 영어 실력이 중학교 상위권 학생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연수 후 전북에서 치른 토익시험에서 990점 만점 중 700점 이하가 약 40%, 심지어 400점대까지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NEAT시험을 치른 전남 역시 비슷한 상황으로 나타나 해외연수의 효과와 해당 교사들의 자질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어교사 해외연수)

9. 추석 절하는 방법
과거와 달리 명절을 간소화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석은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만큼, 명절에 대한 기본은 알아야겠죠. 추석 등 명절에, 절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추석 절하는 방법)

10. 외국에서 조심해야 하는 행동
평소 우리가 사용하는 행동, 외국에서는 오해를 사거나 화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지 않던가! 기분 좋게 떠난 여행이 즐겁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외국에서 조심해야 하는 행동(제스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국에서 조심해야 하는 행동)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