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제12회 뉴욕핫도그먹기대회’가 오는 10월 10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경기도 시흥에서 열리는 ‘2015 경기하늘바다축전’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경기하늘바다축전’은 올 가을에 열리는 대규모 축제로 하늘, 바다, 땅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주식회사 스티븐스(회장 최미경)가 운영하는 국내 핫도그 브랜드 뉴욕핫도그앤커피가 매년 주최하고 있는 뉴욕핫도그먹기대회는 국내 유일 핫도그먹기 대회이자, 12년이라는 전통을 가진 이색대회다. 12회 영광의 대회 우승자가 누구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매회 마다 국내에 숨은 푸드파이터들의 참가를 이끌어내는 등 수 많은 이슈를 뿌리고 있는 대회로, 이번 뉴욕핫도그먹기대회는 △개인전 △커플전 △가족3인전 △단체전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단체전은 ‘2015 경기하늘바다축전’이 열리는 경기도 시흥시 각 동대표들이 참가해 동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단체전은 각 동에서 4인1팀으로 총 8팀들이 겨루게 된다.

대회규정은 미국에서 독립기념일마다 코니아일랜드에서 열리는 핫도그먹기대회와 똑같다. 개인전은 10분 동안 가장 빨리, 가장 많이 먹는 참가자가 우승하며 커플전과 가족3인전, 단체전은 10동안 준비된 핫도그 30개를 릴레이식으로 가장 많이 먹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뉴욕핫도그먹기대회는 탑핑이 올라간 뉴욕핫도그가 아니라 빵과 소시지만 넣은 대회용 핫도그를 가지고 진행한다.

현재 뉴욕핫도그앤커피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가자 접수가 진행 중이며, 사전참가자들에게는 대회공식 티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전참가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에서 참가접수를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yhotdog.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