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8년도부터 시행되는 국가시험제도에 따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에 대한 국가시험제도가 도입된다. 이에 따라 직무능력, 인성, 적성 등은 물론 지식도 평가하도록 검증하는 국가시험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일정비율의 출석수업도 의무화했다. 또 현재 4주 160시간인 실습시간은 6주 240시간으로 늘어난다.

또한 어린이집 보조·대체교사 1만3300여명을 증원하고 어린이집 보육료 예산을 3% 올리고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한 수당을 월17만원에서 20만으로 3만원 인상하는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2018년도부터 변경되는 처우개선과 자격취득 제도 변경에 따라 현재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여 학점이수를 통해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는 보육교사2급자격증에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제도 변경 이전에 어린이집, 초등 돌봄 교실에서 활동이 가능한 보육교사 자격증을 무시험으로 취득하고자 하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직공무원 분야에 6000명의 인원이 증원 되면서 공무원준비를 하는 수험생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실습과목을 제외하고 100%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공무원준비와 병행이 가능하고 자격조건 고등학교이상의 졸업학력만 갖춘다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여 많은 수험생들이 사회복지직공무원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9월 개강 반을 모집하며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여 건강가정사·청소년지도사·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을 알아보는 학습자를 위해 무료상담 및 학습설계를 지원하며, 수강신청과 교재신청 시 에코백과 포스트잇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장학혜택으로 수강료할인과 과정이수 후 우수학습자에 한하여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국가유공자, 장애학우, 한부모가족, 조손가정자녀, 새터민, 생활보호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대상자에게도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중심교육원” 최초A등급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365시스템을 통하여 1:1전문담당제로 무료상담을 홈페이지(www.yeogicyber.co.kr) 또는 무료상담(02-2676-4000)을 통해 및 취득기간, 실습, 비용 장학혜택 등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센터 여기스쿨에서도 여성유망자격증으로 뽑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정을 개설함에 있어서 경력단절여성 또는 재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