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독도치킨((주)후인)의 맛과 특전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독도치킨의 맛은 한마디로 해물과 치킨의 조화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 겉은 아삭하면서 속은 부드럽다는 점과 중독성 강한 레시피가 특색이다.

더불어 감자스틱, 크림맥주 등의 스몰비어 형태로 독도라는 집결성향이 강한 키워드에 치킨집을 콜라보레이션한 형태다. 나아가 퓨전요리계에 새바람을 표방하는 ‘해물치킨 스몰비어’까지 섭렵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독도치킨 가맹본부 홍재성본부장은 “소자본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이템 믹스전략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독도치킨의 아이템은 치킨, 해물, 스몰비어라는 촘촘한 그물망형태로서 리스크를 줄이고 성공창업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독도치킨 내부인테리어(상) 및 방송캡쳐(하)

한편, 네마사(네이버마케팅사관학교)관계자는 “애국심마케팅 전략에 대해 찬사를 보낸다.”면서, “중독성 있는 맛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독도치킨 이라는 콘셉트가 성공창업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의 트랜드가 소자본 창업이라는 점을 확인한 창업희망자들의 치킨창업부분에 대한 비교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관계자들의 예상이다.

청년창업사관학교 관계자는 “종잣돈이 전부인 소자본 창업은 신중을 기해야 한다”면서 “ 해물과 치킨 그리고 독도라는 창업아이템 삼각구도와 중독성강한 맛, 스몰비어의 뒷받침 컨셉트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의견을 밝혔다. 독도치킨은 5호점까지 인테리어포함 50% 지원, 초도물량 200만원지원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독도치킨 창업지원센터 1644-9203 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