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보희] 화장하는 여성들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에 하나가 아이메이크업일 것입니다.

아이메이크업(Eye-Makeup)이란, 눈언저리를 화장하는 것으로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등 눈에 하는 화장품을 이용하여 눈언저리에 음영이나 입체감을 주어 개성을 살리는 것을 말합니다.

눈은 예로부터 마음속의 생각과 감정이 표현되므로 매우 중요하게 생각됐습니다. 그리고 눈 화장은 이런 중요한 눈을 강한 햇빛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대 서아시아와 이집트에서 눈 주위에 까만 선을 그리기 시작한 것이 시초입니다.

▲ (출처/pixabay)

눈 화장을 할 때 아이라인만 잘 그리면 화장의 절반을 거의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인데요. 아이라이너(Eyeliner)는 눈의 윤곽을 그리는 화장품으로 눈을 크게 보이게 하거나, 뚜렷하게 보이기 원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종류로는 젤, 리퀴드, 펜슬, 섀도우 아이라이너 등이 있습니다.

아이섀도우(Eye Shadow)는 눈썹 아래 눈꺼풀에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 보통 눈을 두드러지게 만들기 위함이거나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사용하는데요, 눈을 크게 만들고 입체감을 줄 수 있으며 눈 색깔을 보완해 줍니다. 보통 가루, 운모 형태로 되어있으며, 액체, 연필, 무스 형태도 있습니다.

아이브로우(Eyebrow)는 눈썹을 그리거나 눈의 가장자리에 선을 그리는 데 사용하는 눈썹용 화장품으로, 눈썹연필이라고도 합니다. 그대로 사용하면 눈썹에 필요한 지방분을 빼앗겨 눈썹이 빠지게 되는 원인이 되므로,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용하기 전에 중성 크림을 엷게 바르고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눈 화장은 여성들에게 필수적이긴 하지만 꽤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타투 등을 통해서 반영구적인 화장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여성들의 필요에 의해 아이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유사 타투 화장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타투를 한 것처럼 지속성을 가지고 있어 자주 화장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여성들의 눈을 아름답게 만드는 아이메이크업. 여성들의 높은 관심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법으로 개성 있는 아이메이크업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