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마블링이 예술이다!’ 라는 표현이 상용화되고 있다. 그렇다면 마블링이란 정확히 어떤 의미일까? 마블링은 육류의 근육 조직을 관통하는 작은 지방 조각이나 지방의 얇은 층을 나타내는 말이다. 고기는 마블링에 따라 육질을 평가하는데, 지방이 근육 내에 골고루 퍼져 있으면 상대적으로 결합조직의 입자가 가늘어지고, 근육조직이 연해져 고기의 맛이 좋아지고 육즙이나 풍미 등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말 그대로 마블링이 예술이라는 소문이 자자한 한우 맛집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김제한우 시화점이다.

 

김제한우 안산 본점과 마찬가지로 3호점인 시화점 역시 친환경 총체보리 1+ 암소 한우를 취급한다. 암소 한우는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해 거세소보다 진한 고기 맛을 선사하지만 이를 취급하는 고기집이 많지 않다. 김제한우는 총체보리를 먹인 암소한우를 2주일 정도 잘 숙성시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제한우 대표의 가족이 직접 전북 김제 산지에서 소를 키우고 잡아 공수해 유통마진이 붙지 않기 때문이다.

친절한 서비스와 주요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는 점도 포인트다. 고기 외에 기본 찬이 푸짐히 제공되는 것은 물론이고 직원들이 알아서 부족한 반찬은 채워주는 등 세심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소고기 외에 삼겹살, 쌀, 김치, 마늘, 양파, 배추 등을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있다.

김제한우 관계자는 “김제한우의 대표메뉴는 한우의 고급부위(살치살, 안창살, 갈비살, 등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특수모듬과 육회, 꽃등심이다. 특수모듬은 한우의 다양한 식감을 모두 즐기길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의 마블링을 자랑한다. 김제한우의 육회는 부드럽고 매콤하면서 뒷맛이 고소한 것으로 유명하다. 소고기 하면 많은 이들이 먼저 떠올리는 꽃등심 역시 살살 녹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이밖에 나주곰탕, 왕갈비탕, 사골우거지탕, 함흥 냉면 등의 메뉴도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곳에선 고기를 숯불이나 전기 그릴 중에 선택해서 구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의자식, 좌식 테이블 홀과 단체룸을 구비한 넓은 매장 및 넉넉한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화장실도 실내에 있어 편하다. 정왕동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오이도에 들렀다 오는 방문객도 상당수다. 인근에 시흥시청, 시화병원, 시화공단, 시화 이마트 등이 위치해 회식장소나 가족외식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