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체코 프라하)]

체코 프라하는 도시 자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유럽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들르는 곳이다. 프라하는 로마제국의 수도로 번영을 누리기도 했었고 제 1차, 제 2차 세계대전 당시에 피해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로마네스크, 고딕, 바로크, 르네상스 등의 건축양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건축 박물관으로도 불린다.

그래서 도시 자체가 유네스코로 지정되어 있을만큼 아름다운 프라하의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프라하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은 구시가지광장이다.

구시가지광장은 11세기에 형성되어 현재까지도 광장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1948년 체코슬로바키아의 민주공화국 몰락 선언, 1968년 프라하의 봄, 1989년 벨벳 혁명이 시작된 역사 깊은 곳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허윤희)

구시가지광장에서는 틴 성모 교회부터 킨스키 궁전, 석종의 집, 얀 후스 동상, 천문시계, 그리고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 같은 작은 시장도 있어 볼거리도 다양하다. 무엇보다 볼거리 하나하나에도 프라하의 역사와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허윤희)

건물 하나하나 부터 작은 볼거리까지 체코스러운 프라하.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황색 벽돌 지붕이 가득하고 각종 건축양식부터 체코의 역사와 의미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프라하를 추천한다.

아름다운 사진 '허윤희'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