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의 길목에 접어든 이때 제2의 성공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의 움직임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대학교를 마지막으로 여름방학시즌이 끝나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이후로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창업계획을 실현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PC방창업도 예비창업자에게는 제2의 도약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진입장벽이 낮지만 상대적으로 각종 법규제로 인하여 개인형(독립형)창업 형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어 프랜차이즈를 통한 피시방창업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동종업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어떤 피씨방창업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관리능력은 물론이고 남들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이 없다면 그만큼 성공창업에서 더 멀어지게 마련이어서 남들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헤드업(Head-Up) 모니터라는 아이템을 내 걸고 론칭한 스타덤PC방은 한 좌석에서 각기 다른 모니터를 이용해 2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독특한 아이템이다. 2개의 모니터가 위, 아래로 설치되고 온라인 게임과 동시에 TV시청, 프로야구 중계 등을 한 번에 즐길 수가 있다. 특히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PC방의 재방문률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업계 측은 설명했다.

스타돔PC방의 대표는 “기존의 획일적인 PC방 컴퓨터, 인테리어의 고급화 및 대형화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힘들기 때문에 차별화는 성공창업의 필요충분조건이다. 오랜 연구와 고민 끝에 개발한 헤드업모니터는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예비피씨방창업자 에게는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것이며 지금도 제2의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은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 업체는 피시방창업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9월 모든 계약자에게 헤드업모니터와 커브드 모니터 각각 20대 무상지원과 이노베이션 일체형 책상 50% 지원 및 로열티를 평생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창업설명회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tardompc.co.kr)나 문의전화(1644-716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