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중국요리는 국민 먹거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중국요리의 고급화와 더불어 이전과는 달리 중국 현지의 맛과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중국집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국대학교가 위치해 있고 자양동, 구의동 등 유동인구가 많은 건대입구역 인근은 직장인들은 물론 대학생 등 젊은 층의 사람들이 특히 많은 지역으로 패션, 문화에 있어 최신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다. 특히 커다란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각양각색의 맛집들이 모여있는 지역이기도 한데 이러한 구의역과 건대입구역 사이 먹자골목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샤우칭은 맛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월 전격 오픈한 샤우칭 구의점은 ‘중국요리명장’ 이송학 조리이사가 직접 음식을 관장하는 맛집 프랜차이즈이다. 안양 최고의 중국요리 맛집으로 손꼽히는 샤우칭의 2호점인 구의점은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타워 더 모스트 광진 아크로텔 2층에 90석 규모의 중대형 매장으로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샤우칭의 특성을 살린 인테리어와 매장구성이 눈길을 끈다. 주방의 조리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오픈형 주방 시스템과 여타 중국집과 다른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식사하는 이로 하여금 만족감을 극대화시킨다.

샤우칭이 제공하는 메뉴는 짜장면과 짬뽕, 볶음밥 등 우리가 쉽게 접하는 기본음식부터 중국 본토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일품요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찹쌀 튀김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달한 소스가 곁들어진 찹쌀탕수육과 크림/간소/깐풍 등 세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중새우 요리는 마치 일류호텔 중식을 접하는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맛과 완성도가 높다. 또한 이러한 요리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주말 가족모임장소는 물론 회사 회식장소, 점심식사 장소로 손색이 없다.

구의역 1번출구와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며 주차공간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기도 좋다. 또한 단독룸과 같은 아늑한 공간도 구비하고 있어 조용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건대입구역 인근 중국요리 맛집을 찾는 사람이라면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샤우칭 구의점을 주목해 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