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 중구)] 매년 다양한 장르와의 협연을 통하여 ‘클래식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온 <금난새 페스티벌>은 충무아트홀과 상주단체인 유라시안 필하모닉이 매년 선보여온 충무아트홀의 대표적인 클래식 시리즈 공연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여 클래식의 대중화에 기여할 더 풍성한 주제로 돌아왔다.

이번 <2015 금난새 페스티벌>에서는 지휘자 금난새의 재치있는 해설과 함께 클래식 음악 안에서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편안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5 금난새 페스티벌>의 첫 날인 8월 28일(금)에는 재즈&시네마, 8월 29일(토)에는 오페라, 8월 30일(일) 마지막 공연은 발레 장르와의 협연을 유라시안 필하모닉의 다이내믹한 연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유로아시안 코퍼레이션)

<2015 금난새 페스티벌>의 첫 시작인 재즈&시네마 1부에서는 2005년 한국인 최초로 블루노트 아티스트로 선정되면서 한국 재즈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재즈피아니스트 곽윤찬이 이끄는 ‘곽윤찬 트리오’가 아름다운 재즈 선율을 선보인다. 시네마(영화)로 꾸며지는 2부는 영화 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의 곡들로 꾸며진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유로아시안 코퍼레이션)

29일에는 오페라 <카르멘>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정열적인 집시 여성이 주인공인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바탕으로 하여 프랑스 작곡가 조르주 비제가 오페라로 만든 <카르멘>의 주요 곡을 클래식으로 편곡하여 새로운 오페라의 매력까지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유로아시안 코퍼레이션)

30일에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발레(Ballet) 공연으로 클래식에 우아함을 더 할 예정이다. 1부에는 바로크 음악의 대가 헨델의 곡을 금난새의 지휘와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하고, 서울예고 유스 댄스 컴퍼니 학생들의 우아한 춤이 함께 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유로아시안 코퍼레이션)

이전 공연처럼 단순히 음악만 듣고 끝나는 클래식 공연이 아니라 곡에 해설을 덧붙이며 매력 넘치는 입담으로 지휘자 금난새만이 선사할 수 있는 공연으로 그가 선사하는 클래식의 매력에 관객들도 흠뻑 빠져들 것이다.

■ <2015 금난새 페스티벌>
기 간: 2015년 8월 28일(금)~2015년 8월 30일(일)
장 소: 충무아트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