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8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지난 20일 오후 4시경 서부전선에서 북한군이 대북 확성기 방송 중인 우리 군대에 포격을 가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이어 김정은은 준전시상태를 선포하고, 군인들에게 ‘완전무장’을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막무가내 돌발행동,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북한 폭격)

2. 한명숙 전 총리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대법원의 판결에 의해 2년의 징역형과 더불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됐습니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대한민국 사상 최초의 국무총리였는데요, 이번 판결로 인해 대한민국 사상 최초로 실형을 받는 총리가 되었습니다. (한명숙 전 총리)

3. 강용석
강용석이 디스패치의 불륜 스캔들 보도에 반박했습니다. 지난 18일 강용석은 법무법인 넥스트로를 통해 "법정에 제출된 사진과 디스패치가 게재한 사진이 명백히 다르다"며 "두 사진에 촬영된 인물이 다르다"고 반박했는데요. 강용석은 이번 사건으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후 이번 소송에 집중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용석과 디스패치의 관계,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강용석)

4.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법
휴가는 떠나는 것보다 어떻게 후유증을 극복하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재충전이 된 만큼 일상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들이 필요한데요. 여름휴가 후유증 쥐도 새도 모르게 극복하는 법, 인포그래픽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법)

5. 화상영어-기내영어
집에서 떠나는 어학연수 ‘하이 잉글리시 티처’ 화상영어 편. 영어공부를 위해 많은 이들이 택하는 어학연수인데요. 컴퓨터와 헤드셋만 준비하면 누구든 어학연수 간 듯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민트영어 정명진 멘토와 함께하는 필리핀 현지 선생님과의 화상영어 대화. 시청자들의 지식교양을 고취시키도록 시선뉴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화상영어)

6. 전시상황대비, 국민 안전행동요령
2015 을지연습은 지난 8월 17일부터 시작해 바로 20일(목)까지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을지연습 마지막날 북한은 대북 확성기 방송 중인 우리 군대에 포격을 가했습니다. 을지연습은 한반도 우발상황을 가정해 매년 실시하는 한국과 미국의 합동 군사연습 인데요. 만약 전시상황이 발생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선뉴스에서 을지연습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을지연습 안전행동요령)

7. 배용준
바야흐로 대중에게 무조건 적으로 착해야만 하는 연예인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그 동안 연예인들은 대중의 사랑을 먹고 사는 존재로 대중이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모두 겸허히 받아들여야만 했는데요. 최근 연예인들은 명예훼손 등의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소를 취하는 모습입니다. 배우 배용준 역시 박수진과의 결혼과 관련해 악성 댓글을 단 사람들을 고소했다고 합니다.
(배용준 악플러 고소 )

8. 변비 이제 그만!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 통계에 따르면 변비 환자는 2008년 48만5696명에서 2012년 61만8586명으로 30%정도 늘었습니다. 관련 진료비 역시 같은 기간 255억 원에서 346억 원으로 40%늘었고, 연령대를 분석해 보면 20대 이하에서 34%, 20대 5%, 30대 7%, 40대 9%, 50대 11%, 60대 10%, 70대 25%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변비는 어떤 종류가 있고, 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변비 예방법 )

9. 사라진 동네슈퍼
지역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대책방안은 매장면적 3000㎡이상의 경우 대규모 점포는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근거리 상권 안에 동일브랜드가 출점하지 못하도록 출점 제한 거리를 설정 했습니다. 그 이후 대형 점포가 아닌 소규모 편의점의 점포수를 늘렸는데요. 늘어나는 브랜드 편의점으로 동네 슈퍼가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시선뉴스 문선아PD가 직접 취재했습니다.
(사라진 동네슈퍼 )

10. 실생활 꿀팁
간단한 방법과 소품 이용으로 그 불편함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물건 사용법. T!p Talk(팁톡)에서 알아봤습니다. ① 박스 테이프 시작점 쉽게 찾는 법 ② 캔 음료 빨대 고정시켜 마시기 ③ 이어폰 줄 정리하기.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실생활 꿀팁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