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누구나 알고 있는 조선시대 최고의 미녀 장희빈. 장희빈에게는 그녀만의 피부관리법이 있었는데, 그것을 현대인의 피부에 맞게끔 재해석한 천연팩이 ‘장희빈미안법’으로 현대인들에게 기미없애는방법, 주근깨없애는방법, 잡티제거 등등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천연팩이다.

최고의 미녀라고 하면 당연히 피부가 뒷받침을 해주어야 하니 장희빈이 어떻게 피부를 관리 했는지 많은 여성들이 ‘장희빈미안법’에 관심을 갖고 있다.

장희빈미안법 천연팩은 피부타입에 맞게 기미제거를 할 수 있도록 일반 피부용과 민감한 피부용이 나뉘어져 있는데, 일반용과 민감용은 구성하고 있는 천연재료들의 가지 수가 다르다. 일반용은 12가지의 천연재료로, 민감용은 9가지의 천연재료로 보다 적은 구성이지만 기미잡티제거를 함에 있어서는 효과 차이가 없다고 한다.

 

장희빈 미안법은 실제로 기미없애는법에 좋은 100% 천연약재들이 쓰이는데 대표적으로 녹두, 감초, 토사자, 미강, 백강잠 등이 주로 쓰이고 있다.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해 준다는 ‘녹두’, 모든 독성을 없애주며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효과적이라는 ‘감초’, 피부탄력을 주며 칙칙함을 없애줘 기미잡티제거에 탁월하다는 ‘토사자, 추가적으로 넓은 모공에 효과적인 ‘미강, 흑축’ 등으로 구성된 ‘장희빈미안법’하나만으로 여성들 피부에 가장 큰 고민인 기미제거, 잡티제거, 모공관리, 얼굴하얘지는법의 효과를 통째로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기미치료, 피부질환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도 사용 방법 또한 아주 손쉬워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 천연팩에 구성되어 있는 약재들을 그릇에 한 스푼씩 쓸어 담아 물과 섞기만 하면 되는 방법인데, 이마저도 번거롭다 하면 넓은 통 2개를 준비해 한 통에는 베이스재료, 한 통에는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섞어 보관한 후 집에서 기미없애는방법 할 때마다 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떠서 관리하면 된다.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장희빈미안법’. 효과도 다양하면서 손쉬운 방법으로 기미치료가 천연팩 하나만으로도 모든 것이 가능해 간편함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