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5.08.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둘째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8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임시공휴일과 815특별사면
정부가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오전부터 정체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인해 내수 경제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또한 광복 70주년을 맞아 특별사면 대상자 명단이 공개 됐는데요. 최태원 SK회장이 포함되며 관심이 증폭됐습니다. (임시공휴일과 815특별사면

2. 북한
북한의 목함지뢰와 표준시간 변경이 화제가 됐습니다. 지난 4일 경기 파주시 비무장지대(DMZ)에서 북한군이 감행한 목함지뢰 폭발사건으로 우리군 두 명이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에 우리 군은 11년 만에 대북방송을 재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 7일 북한은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이 표준시를 빼앗았다며 광복 70주년을 맞는 오는 15일부터 표준시간을 기존의 경도 135도가 아니라 127.5도를 기준으로 정하고 ‘평양시간’으로 부르며 따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목함지뢰 / 북한 표준시간 변경)

3. 초복·중복·말복의 유래는
지난 12일은 말복 이었습니다. 보통 초복, 중복, 말복. 복날이 되면 항상 삼계탕 등을 먹으며 몸보신 한다고 하는데요. 초복은 하지로부터 세 번째 경일, 중복은 네 번째 경일, 말복은 입추로부터 첫 번째 경일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삼복이 생기게 된 걸까요? TV지식용어에서 알아봤습니다. (말복 유래)

4. 중국 대표 미녀 유역비
중국(홍콩)의 대표 미녀에 대해 논하면 과거에는 80년대와 90년대를 풍미했던 왕조현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대표작은 누가 뭐라 해도 장국영과 함께 출연했던 천녀유혼(1987)을 들 수 있는데요, 지금의 대표미녀를 꼽으라면 단연 유역비가 꼽힐 것입니다. 최근 송승헌과 열애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그녀. 유역비는 누구일까요?
(유역비)

5. 일밤, 다시보고 싶은 코너
일요일 저녁을 책임지는 예능 ‘일밤’. 수많은 스타MC를 배출해낸 일밤은 초창기 ‘일요일 밤의 대행진’이라는 이름으로 콩트 위주의 코미디를 선보였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현재는 매주 가왕이 누군지 궁금하게 만드는 ‘복면가왕’과 군필자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미필자에게는 달라진 군대의 모습, 그리고 감동과 재미를 주는 진짜사나이2로 일요일 대표 예능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1988년 시작된 일밤, 다시보고 싶은 코너 BEST3를 꼽았습니다.
(일밤기사)

6. 세법개정안 [시선만평]
정부가 지난 6일 세법 개정안을 통해 명품백, 명품시계, 다이아몬드 반지에 붙는 '사치세' 성격의 개별소비세를 대폭 손질하는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종래의 200만 원 이상의 사치품을 구매하면 붙는 개별소비세를 500만 원 이상의 상품부터 내도록 변경됩니다. 세수를 확충하고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함을 표방하는 2015 세법 개정안. 하지만 잡음이 끊이지 않네요.
(세법개정안)

7. 숙취해소방법
친한 친구를 만날 때, 사회 생활하면서 회식할 때, 가족들과 모여서 오순도순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은 ‘술’입니다. 즐거운 자리를 더욱 더 기분 좋게 만드는 ‘술’이지만 과하게 마시게 되면 숙취 때문에 그 다음날이 힘들어지기 마련인데요. T!p Talk(팁톡)에서 과음 후 숙취 때문에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숙취해소에 좋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숙취해소방법)

8. 신이 내린 보컬리스트 ‘김연우’
가수 김연우는 1995년 제7회 유재하 가요제에서 ‘다가오는 이별’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가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된 앨범은 가요제 수상 다음해인 1996년 토이 2집에 객원보컬로 참여하면서 발표한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때문인데요. 최근 복면가왕에 출연해 연속 4대 가왕이 되어 사람들에게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보컬리스트 김연우)

9. 11자 복근과 꿀벅지 만들기, ‘A 스핀’
군살 없는 11자 복근과 탄력 있는 허벅지는 모든이들의 소망입니다. 하지만 복근 운동과 하체 운동은 여성들에게는 여간 쉽지 않은 운동이기에 금세 포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11자 복근과 꿀벅지 만들기에 탁월한 ‘A 스핀’을 소개합니다. (A스핀)

10. 필리핀에 남겨놓은 한국인의 씨앗 ‘코피노’ [지식용어]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코피노 아버지 찾기가 큰 이슈 됐습니다. 이는 지난 6월 초 코피노 소송 지원 단체인 ‘위 러브 코피노’의 구본창(52)대표가 개인 블로그에 올린 ‘코피노 아이들이 아빠를 찾습니다(Kopino children find their fathers)’라는 게시물 때문이었는데요. 코피노란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코피노)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