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요즘은 데이트코스로 시끌벅적한 곳 보다는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하며 술 한 잔하거나 고기집 회식이 지겨운 직장인들도 이제는 회식장소로 맛깔스러운 안주를 자랑하는 이자카야를 많이 찾는 추세다.

홍대 맛집 이자카야 ‘천상’은 오리엔탈적인 이미지와 현대적인 이미지의 조화로 좀 더 고급스러운 천상만의 세련된 분위기로 홍대 이자카야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이다. 

일본좌식테이블 구조로 되어있으며 냉동이 아닌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하며 싱싱한 횟감을 위해 가게 내부에는 미니수족관도 준비되어 있다.

 

천상은 정통 일식요리를 현대화 시켜 만들어 깔끔한 요리 맛이 일품으로, 대부분 술자리로 많이 찾는 이자카야지만, 식사 메뉴도 다양해서 초저녁에 식사와 함께 가볍게 사케를 마시러 오는 손님들도 많다.

눈과 입을 사로잡는 회와 다양한 튀김, 구이 요리들이 인기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듬회’와 비리지 않고 싱싱한 연어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연어회‘가 특히 인기가 있다.

튀김, 구이 요리 중에서는 기름기가 많은 생선임에도 기름기를 쏙 빼 깔끔하면서도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인 ‘간장메로구이’ 와 바삭한 튀김과 부드러운 삼치살, 튀김 안에는 매콤한 고추가 들어가서 느끼한 맛 없이 고소한 ‘삼치가라아게‘ 그리고 매운 불닭을 치즈퐁듀에 찍어먹는 트렌디한 요리 ‘매운불닭퐁듀‘도 있다.

보통 이자카야라고 하면 가격대가 높아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오랜 명성으로 단골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천상은 홍대 상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다양한 세트메뉴들이 준비되어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천상은 할인이벤트와 시음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맛, 가격, 분위기는 물론, 갈 때마다 달라지는 이벤트 덕에 단골손님들이 더욱 늘고 있다고 한다.

야외테라스와 다찌, 다다미룸, 일반테이블, 그리고 안쪽에는 넓은 단체석까지 있어서 데이트코스로는 물론,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홍대 로데오거리(마포구 서교동 402-22 1층)에 위치한 천상은 상수역과 합정역에서 가까우며 연중무휴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