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막바지 여름 휴가 기간이 지나가고 있다. 느즈막히 휴가를 떠나는 직장인들은 피서지를 향해 고속도로 위를 달려가고 있지만 이 여름의 끝물, 내년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언젠가부터 약속 시간까지 남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길가에 사람들이 서 있는 풍경이 많이 사라졌다. 시간의 여유가 있을 경우 카페에 앉아 커피 한 잔 하며 기다리는 일이 다반사이고, 그리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될 때엔 테이크아웃 음료라도 한 잔 하며 친구들을 기다리곤 한다.

 

이처럼 우리의 작은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카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도 눈에 띄는 산업이다. 이러한 카페 외식 산업 추세에 A등급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카페 전문가 양성을 위한 4년제 호텔제과제빵과를 개설하였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산하 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인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이하 델카과)는 제과제빵과 커피바리스타 기술에 기반을 둔 학과이다. 그러나 다른 학과와의 차이점이라면 이 기술력을 갖춘 경영자가 된다는 것이다. 실용 학문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여 호텔취업 전국1위로 손꼽히는 한호전은 호텔 베이커리나 카페로의 취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졸업 후 직접 카페를 창업하고 경영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한다.

델카학과는 호텔제과제빵과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를 아우르며 졸업 후 카페 창업 및 카페 경영을 위한 수업이 진행된다. 1,2학년 때에는 제과 및 제빵 실습,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 라떼 아트 실습 등 제과제빵 기술 및 카페 음료에 대한 지식을 쌓으며 60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 3,4학년 때에는 메뉴관리론, 레스토랑 프랜차이징 등 메뉴엔지니어링 능력 및 고객 관리 능력을 배양하며 1,2학년 보다 한 층 심화된 디저트 메뉴를 실습하게 된다. 3,4학년 때에 45학점까지 이수하며 졸업 전까지 총 105학점을 이수함으로써 카페 경영에 필요한 전공수업과 실습수업을 통해 학생을 현장전문가로 키워낸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는 한호전은 고3 수험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신입생 모집 기간은 이달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한호전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에 지원을 희망한다면 홈페이지(www.kht.ac.kr)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