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동종 업계 사이의 고객 모시기 전쟁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맞추는 업체만이 경쟁에서 승리하기 마련이다. 최근 대규모 기업 및 중소 기업에서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서비스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유능한 CS 강사 모시기 열풍이 불고 있다.

몇 해 전부터 부쩍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CS강사는 다양한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구축 기반 마련에 기여해 고객중심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유망직종이다.

 

기업간의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손 꼽히는 고객 만족 서비스는 과거 제품 수리 및 보상 등의 한정적인 범위에서 벗어나 현재는 기업 경영에 중요한 재무, 마케팅, 인사 등과 같이 동등한 하나의 기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유능한 강사의 수요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태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CS강사가 미래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면서 CS 관련 자격 취득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 (산업통상자원부 제2014-01호)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관련 직종 취업 및 승진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CS 리더스 자격 취득에 대한 열풍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자격 검정 전문기관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회장 최수명)의 CS리더스(관리사) 자격 시험의 공신력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13일 국가공인 CS Leaders 자격 시험이 실시된다.

올해 1월 1회차 시험을 시작으로, 9월 5회차 시험을 앞두고 있는 CS 리더 자격 시험의 접수 기간은 8월 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온라인 원서 접수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www.kie.or.kr)에서 하면 된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는 국가공인 cs 리더스(관리사) 자격 시험 외에도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 개인정보보호사, Network Master(관리사), CS Leaders(지도사)자격 시험도 실시하고 있으며, 발급하는 모든 자격증이 공신력 있는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관련 분야 취업 시 유리하게 작용할 뿐만 아니라 직장 내 승진 평가에도 추가 점수로 반영되는 등의 유익한 요소로 작용된다.

진정한 리더를 만들어나가는 CS리더스 자격 시험에 관한 자세한 시험 일정 및 안내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