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복지혜택, 안정적인 연금제도, 고용보장, 최근에는 일 잘하는 공무원에게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공무원의 각종 혜택이 늘어나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경쟁률도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취업 준비 생 뿐만 아니라 제2의 직업을 찾는 중년층 등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2015년 9급 공무원 공채시험 응시인원은 19만 987명으로 약 5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지난 10일 공개된 필기시험 합격자는 약 5천 명 정도다.

 

9급 공무원은 국어, 영어, 한국사 3가지의 필수과목과 직렬별 2가지의 선택과목을 선택하여 시험을 치르게 된다. 직렬과목 중에는 사회, 과학, 수학 등과 같은 익숙한 과목들도 선택이 가능한데 익숙함을 쉽게 생각해 혼자서 시험 준비를 하려는 수험생들도 있다. 하지만 높아져가는 경쟁률과 체계적이지 못한 학습방법 등으로 합격은 쉬운 일이 아니다.

종로공무원학원에는 한 강의실에 있는 모든 수험생을 1명의 강사가 전담하는 담임시스템과 다른 차별화된 1대1 담임제를 운영하고 있어 수험생이 합격할 때 까지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관리가 아닌 수험생에게 맞춘 학습전략과 과목별 노하우 등을 제시하고 있다.

종로공무원학원 관계자는 “3개월 수강료로 합격할 때까지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이해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며 학습의 흥미를 극대화 하고 이론 강의 후에는 바로 문제풀이 복습강의로 그날 배운 강의는 그날에 모두 완벽하게 숙지가 가능하다. 강의가 종료된 후 학습을 더 원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그날 들은 강의는 PC와 태블릿, 모바일 등으로 다시 한 번 학습이 가능하고 야간 자습실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며 학원비를 걱정하는 수험생들의 걱정 또한 덜었다고 말한다.

또한 “종로공무원학원은 단기합격 기숙반도 운영한다. 학원과 1분 거리에 있는 주상복합아파트형 기숙사를 운영하여 학습관리 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체력증강과 건강을 생각하여 헬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며 특히, 단기합격 기숙반의 경우 다양한 학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방 수강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종로공무원학원(http://www.k0011.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02-6272-0022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