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가수 윤하, 강산에가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심야식당’의 OST의 명품 라인업에 슈퍼스타K5 출신 송희진이 다섯번 째로 합류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OST <그렇고 그런 사이>는 송희진 특유의 명품 보이스로 오래된 연인의 이별을 담담하게 풀어낸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을 부른 송희진은 2013년 MNET ‘슈퍼스타K’ 시즌 5에 출연해 여성 참가자로서는 유일하게 TOP3에 진입한 10대 소녀로 세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 공개되는 OST <그렇고 그런 사이>는 송희진 특유의 명품 보이스로 오래된 연인의 이별을 담담하게 풀어낸 발라드 곡이다.(출처/피플컴)

당시 압도적인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감동을 전했던 송희진은 2014년, 특유의 미성을 가미해 부른 TV조선 ‘불꽃 속으로’의 OST <창덕궁에서>로 본격적인 가수의 행보를 시작한 올해 기대되는 유망주이다.

<그렇고 그런 사이>는 피아노 중심의 스트링이 가미된 담백한 편곡과 서로의 관계를 담담히 회상하는 가사가 잘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곡이다.

가사 중 “우린 정말로 많이 사랑했었지 그렇지 잠시 스쳐 지나간 저 사람들처럼. 우린 그럴 일 없을 거라고 약속했는데 이젠 그렇고 그런 사이가 되었네”라는 대목은 헤어짐을 받아들이는 허탈한 감정이 차분하게 드러나 있다.

<그렇고 그런 사이>는 ‘여가’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장연주가 작사·작곡했으며 그녀가 처음으로 다른 가수에게 주는 곡이기도 하다. 사랑했던 과거에서 이별로 이어지는 오래된 연인들의 감정을 물 흐르듯 표현해 낸 장연주만의 기법으로 이미 데모 작업부터 ‘심야식당’ 관계자들에게 OST로 채택되었다는 후문이다.

송희진의 <그렇고 그런 사이>는 10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송희진은 곧 발매될 첫 디지털 싱글 발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