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8년부터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에 대한 국가시험제도가 도입된다. 새누리당과 보건복지부는 지난 7일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에 대한 국가시험제도 도입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직무능력, 인성, 적성 등을 물론 지식도 평가하도록 검증하는 국가시험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어린이집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국가자격증이 주어졌다. 가장 인기가 높은 보육교사 2급의 경우 인터넷 강의를 통해 51학점(17과목) 수강하고, 하루 8시간씩 4주간 현장실습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었다.

 

이에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과목에서 인성과 상호작용 등이 필요한 과목은 대면수업을 받도록 하고, 일정비율의 출석도 의무화했다. 또 현재 4주 160시간인 실습시간은 6주 240시간으로 늘리고, 보육교사를 교육하는 기관에 대한 평가도 진행키로 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어려워 질 전망에 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학습플랜들이 나오고 있다. 그에 맞춰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제도가 바뀌기 전에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특별반은 운영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7월 29 개강(추가모집), 9월 9일 개강 반을 모집 중에 있다.

2018년도에 바뀌는 처우개선과 자격취득제도에 관심이 많이 쏠리면서 변경 이전에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직공무원 분야에 많은 인원이 증원 되면서 공무원준비를 하는 수험생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100%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공무원준비와 병행이 가능하고 자격조건이 자격증소지자에 한함으로 경쟁률이 다소 낮은 편이라 많은 수험생들이 사회복지직공무원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또한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여 청소년지도사·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을 알아보는 학습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장학혜택으로 수강료할인과 과정이수 후 우수학습자에 한하여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그 외에도 국가유공자, 장애학우, 한부모가족, 조손가정자녀, 새터민, 생활보호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대상자에게도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중심교육원 최초A등급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365시스템을 통하여 1:1담당제로 무료상담을 홈페이지(www.yeogicyber.co.kr) 또는 입학상담(02-2676-4000)으로 취득기간, 실습, 비용 등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