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6일 국회의원 정수 확대 문제와 관련해 추후 논의할 사항이라면서도 지금은 이 문제에 대해 정치 이슈화시킬 때는 아니라는 뜻을 나타냈다.

국민 사이에서 여전히 정치 불신감이 높은 상황에서 의원정수 확대는 워낙 민감한 주제인 만큼 '정치권 기득권 지키기'라는 역풍을 우려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의원정수 문제는 앞으로 선거제도 개혁 방안을 논의하는 데 따라서 우리당이 논의해야 할 과제"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6일 국회의원 정수 확대 문제와 관련해 아직은 정치적으로 이슈화시킬 때는 아니라는 뜻을 나타냈다.(출처/문재인 페이스북)

문 대표는 "우선 지금은 국정원 불법 해킹 의혹 규명 문제가 가장 중요한데 의원정수 문제로 그 문제를 가리는 것이 적합하지 않아 보인다. 언론에서 좀 천천히 다뤄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 "오늘 혁신위에서 나온 혁신안도 주 포인트는 권역별 정당명부 비례대표제에 있다"며 "권역별 정당명부 비례대표제에 대한 논의가 앞서고 그에 따라 의원정수 문제까지 (논의가) 퍼져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 결과 문자 브리핑을 통해 "혁신위의 혁신안과 이종걸 원내대표의 의원정수 발언은 당 차원에서 전혀 논의된 바 없다"며 "국회의원 정수 문제는 국민의 동의가 필요한 매우 중대한 사안인 만큼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고 공식 견해를 밝혔다.

이 원내대표도 자신이 '의원정수를 390명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면 부인하면서 "(권역별 비례대표)제도를 하기 위해 의원 수를 늘리는 것이 불가피하다면 정수를 늘려야 한다고 이야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