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미용 소상공인을 위한 아름다운 인테리어 협동조합’(이하 이아인협동조합)이 미용실, 네일샵, 피부샵, 카페 등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한다.

‘이아인협동조합’의 ‘원스톱 도우미 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돌출간판, 음향시스템, 홍보용배너, 명함 등 매장을 오픈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시설 및 홍보물 200만 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아인협동조합은 신규 창업자들에게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네일과 피부 관련 기술 및 운영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공 창업의 중요한 요소인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컨설팅, 온∙오프라인 매장홍보 툴 등 다양한 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김지윤 이사장은 이와 관련 “저희 조합은 소셜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가맹비나 로열티 없이 기존 프랜차이즈 대비 30-50%, 인테리어 회사와 대비해서도 20% 가량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입지선정부터 개점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실을 오픈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미용 기술 및 운영 노하우 전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또 “미용실, 네일아트샵, 피부샵, 카페창업 등을 준비하는 예비 소상공인들에게 브랜드 가맹비 및 로열티를 없애고 실비 인테리어 비용으로 거품이 완전히 제거된 소상공인 창업 방식을 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아인’은 헤어샵창업, 네일아트창업, 피부관리실 창업 등 이미용 관련 예비 창업자들의 소자본창업을 돕는 협동조합으로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정법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아인협동조합’은 기존 소상공인 소자본창업 인테리어 지원과 함께 토탈 인테리어 조합으로서 바닥재, 도배, 방범창, 방충망, 주방 싱크대, 붙박이 가구 등 아파트 및 사무실, 학원 칸막이 공사 인테리어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일반 인테리어 회사 대비 조합 내 경쟁구도 확립으로 10-20%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 가능하다.문의 : 02-2299-4153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