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날르가즘. 뭔가 이름만 들어도 야릇한 기분이 드는 이 단어는 바로 2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단어 입니다. 이는 곧 소비 트렌드 그들의 일상을 대변하는 단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대학내일 20대 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20대의 단어 날르가즘은 날 것과 오르가즘이 합쳐진 말로,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원초적인 소리와 이미지, 영상에 반응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내용이나 줄거리는 중요하지 않고 대단한 가공과 편집 역시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 입니다.

날르가즘이란 날 것과 오르가즘이 합쳐진 말이다.(출처/시선뉴스DB)
그저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가장 생생하게, 자극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에 빠져드는 20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한 단어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단어들이 있었는데요. SNS의 활성화에 따라 언어 대신 한 장의 짤로 대화를 하는 ‘짤토커’나,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홍보가 아닌 진짜 정보만 걸러내는 ‘필터봇’ 등의 SNS와 연관된 키워드 들이 있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쉽고 간편하고 편리한 라이프를 추구하는 20대의 생활이 SNS를 통해서 여과없이 표현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전 세대 중 가장 유행에 민감하고, 창의적으로 트렌드를 선도해나가는 20대의 트렌드를 한 발 앞서 예측하기 위해 지난 5년간 20대를 연구해왔다”고 전하며 “점점 더 빨라지는 20대 트렌드에 따라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트렌드를 선두하고 소비의 중심이 될 수 있는 20대의 키워드.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함께 관심 가져야 할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