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 댓글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올렸다는 의혹이 제기된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28)씨의 개인 컴퓨터 등을 분석한 결과 문 후보에 대한 비방이나 악성 게시글 및 댓글을 게재한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 측은 지난 10월부터 지난 13일까지 김씨로부터 제출받은 컴퓨터 2대를 전문 증거분석관 10명이 정밀 분석했으나 관련 게시물이나 댓글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휴대전화와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제출 요청에는 응하지 않았다. 또한 김모 씨가 사용하는 IP 등을 확보해 다른 곳에서 댓글을 올렸을 것에 대해 추가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데스크톱 하드디스크에 대한 이미징 작업은 마쳤으나 노트북에 걸린 보안시스템 때문에 분석 작업을 못하다 다음날인 14일 오전 국정원의 협조를 받아 노트북 보안시스템을 해제하고 김씨의 변호사와 선관위 직원 등이 보는 앞에서 하드디스크의 원본과 사본의 해시값(요약함수)이 같다는 것을 확인한뒤 그날 오후 7시20분경부터 본격적인 분석작업에 들어갔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및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의 전문 증거분석관 10명을 투입됐으며 경찰은 3일 만인 16일 오후 9시15분경 모든 작업을 마쳤지만 관련 게재 글은 끝내 발견하지 못했다.

또 김씨가 자신을 감금·주거침입 혐의로민주통합당 관계자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서는 김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조사 연기를 요청해 재조사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의 선거 공작 사실이 드러났다며 문재인 후보의 사과와 관련자의 문책을 요구했다.

반면 민주통합당 측은 경찰 수사가 매우 부실하고 정치적이라며 박근혜 후보에게 유리하게 하려는 경찰의 선거 개입 의도를 드러낸 게 아니냐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