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저소득층과 근로자,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및 서민을 대상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굉장히 많은 정책과 지원이 있지만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모르는 국민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는 <행복을 반올림하는 희망사다리> 알림을 인포그래픽으로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밭 농업 직불제
지원 대상 품목을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농지 소재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밭 고정 : 25만 원/ha 지원, 밭 재배 26개 품목 : 밭 고정 직불금 25만 원/ha을 포함해 40만 원/ha 지원, 논 이모작 : 50만 원/ha 지원 합니다.

■ 쌀소득보전 직불제
쌀값이 하락할 경우 농가 소득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기 위해 목표 가격과 수확기 쌀값 차액의 85%를 보전, 농업인의 소득을 보장해 주는 제도로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 또는 주소지 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고정직불금 : 90만 원/ha, 변동직불금 : 목표 가격과 수확기 쌀값 차액의 85%에서 고정직불금을 제외한 금액을 지원 합니다.

■ 소상공인 협동조합 활성화
5인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동업종 또는 이업종의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소상공인 협동조합 활성화 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협동조합당 1억 원 한도에서 최대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하며 공동장소 임차, 공동장비 구매, 공동 R&D, 공동브랜드 등을 지원 합니다.

■ 1인 출판사
우수한 출판콘텐츠를 보유한 1인 출판사 등에 출판제작비를 지원해 출판 생산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개인 및 출판사 누구나 신청 가능 합니다. 원고 또는 기획안 부분을 신청할 수 있으며, 편당 출판제작 지원금 7백만 원 및 저작상금 3백만 원을 지원 합니다.

■ 클린 사업장
기술·재정적 능력이 취약해 재해발생 가능성이 높은 50인 미만의 고위험 사업장에 대해 안전보건 관리시스템 구축을 지원,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행복을 반올림하는 희망사다리> 다음 시간에는 ‘사회적기업·중소기업’편 1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