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30년 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서울대공원 내 5만㎡ 숲이 '산림치유숲'으로 변신해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서울대공원은 숲은 물론 청계산 골짜기로부터 이어지는 계곡과 약 10m 높이의 천연폭포까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숲으로 각종 스트레스가 많은 도시민의 치유공간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이에 13일부터 문을 연다.

청계산 원지동 계곡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숲은 1984년 서울대공원 조성 당시 이곳에 살던 10여 가구가 이주한 뒤 숲으로 복원됐다.

▲ 30년 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서울대공원 내 5만㎡ 숲이 '산림치유숲'으로 변신해 시민들에게 개방된다.(출처/서울시)

오랜 시간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피톤치드가 풍부한 전나무, 잣나무가 울창하고, 사계절 마르지 않는 계곡물과 큰 바위가 곳곳에 있어 조용히 명상할 수 있는 '산림치유' 공간으로 최적의 장소다.

산림치유숲은 약 1km 길이의 숲길을 중심으로 치유숲센터, 숲속광장, 활동숲, 하늘숲, 나무·햇빛·물 이완숲, 향기숲길 등으로 구성됐다. 숲 안에서는 명상, 맨발걷기, 숲체조, 물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스트레스 지수와 혈압도 측정해볼 수 있다.

서울대공원은 숲 보존과 치유효과 극대화를 위해 하루 50~60명 선착순 예약제로 접수한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평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연령대별 체험 프로그램을, 주말에는 갱년기 여성과 스마트폰 중독 어린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