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그룹 빅뱅이 다시 한 번 국내외 음원 순위를 석권하고 있다. 매달 1일 음원을 내기로 했던 빅뱅의 음반 발매는 5월,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빅뱅은 1일 0시 신곡 'if you'와 '맨정신'을 공개하자마자 음악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올레,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음원 순위에서 모두 1,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빅뱅은 지난 5월과 6월에 이어 3연속 '올킬'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아이튠즈 싱글 순위에서는 'D' 앨범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스웨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싱글 앨범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4위, 영국에서는 22위에 매겨졌다.

▲ 매달 1일 음원을 내기로 했던 빅뱅의 음반 발매는 5월, 6월에 7월에도 국내외 음원 순위를 석권하고 있다.(출처/YG 엔터테인먼트)

공개된 'if you'는 역대 빅뱅 노래 중 가장 슬픈 곡으로 알려지며 공개 전부터 많은 관심이 쏠렸던 노래로 차분하면서도 세밀한 음색과 멜로디, 슬픈 가사 등 빅뱅만의 감성이 귀를 사로잡는다.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로 'if you'와는 상반된 매력으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며 9월 1일에는 'MADE' 앨범을 발표한다. 또 신곡 활동과 함께 세계 공연을 병행 중인 빅뱅은 오는 11일, 12일 태국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약 15개국에서 70회 공연으로 전 세계 140만 명의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