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11일 국가정보원 여직원이 문재인 대선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을 무차별적으로 인터넷에 올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문 후보 측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오후 7시 20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하고 “포털사이트와 정치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군가 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올리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당 공명선거감시단이 강남구 역삼동 오피스텔 현장으로 출동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국정원 심리정보국 안보팀 소속 김모(28‧여)씨가 국정원 상급자의 지시로 지난 3개월 동안 이 오피스텔에서 야권 후보 비방과 여론 조작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경찰은 선관위 관계자 등과 함께 김씨 집 앞에서 문을 열 것을 요구하며 8시간가량 대치하다 증거자료를 확보하지 못하고 철수했다.

민주당은 대치 상태에 있는 동안 증거를 인멸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씨는 12일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내가 사는 이곳이 국정원 사무실이라는 등 현재 알려진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며 “국정원 직원으로서 늘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있으며 대선후보와 관련한 악성댓글을 단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국정원은 민주통합당 의혹에 관한 반박 자료를 내고 “명확한 증거 없이 사적 주거 공간에 무단 진입했다”면서 “정치적 댓글 활동 운운은 사실무근이며 정보기관을 선거에 끌어들이는 네거티브 흑색선전에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통합당이 국가기관이 정치 공작에 개입한다는 의혹이 사실로 판명되면 대선 정국을 뒤흔들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