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나는 꼼수다 – 봉주 25회’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1억 5000만 원짜리 굿판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나꼼수)에서는 박근혜 후보가 정수장학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억5000만원의 굿판을 벌였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오늘 '나꼼수'가 '박 후보가 1억 5000만 원 경비가 소요되는 굿판을 벌였다'는 허위 사실을 공표한 원정 스님이란 사람과 전화 인터뷰를 하면서 이 분의 허위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방송했다"며 "'나꼼수'의 방송이 허위사실 유포 및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과 후보자 비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고, 강력한 법적 대응을 취할 방침"이라고 반발했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캠프에서 SNS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원정스님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정수장학회 해결을 위해 1억5000만원을 들여 굿판을 벌였고, 그 자리에 참석했다는 사실을 초연스님에게 들었다”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게재했다.

이후 원정스님은 박근혜 후보의 1억5000만원 굿판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이를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제보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지난 5일 이 같은 주장을 한 원정스님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와 후보자 비방죄, 형법상 명예훼손죄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며 "그런데도 나꼼수가 이 사람의 거짓 주장을 그대로 방송한 것은, 박 후보를 비방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 대변인에 따르면 나꼼수 측은 "고발을 해서 문제를 키운 건 새누리당 측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