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8대 대통령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온 10일
오후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여의도 KBS스튜
디오에서 진행된 2차 TV토론에 참석했다.
사진공동취재단
박근혜 대선후보의 '지하경제 활성화' 발언에 대해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이 입장을 밝혔다.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이 11일 라디오에 출연해 전날 박근혜 대선 후보가 TV토론에서 말했던 '지하경제 활성화' 발언에 대해 "‘양성화’를 잘못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위원장은 사회자가 박 후보의 전날 토론에서 아쉬운 부분을 묻자 "조금 말실수를 했다. 지하경제를 양성화한다는 말을 ‘활성화’로 잘못 표현해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고 말했다.

박근혜 후보의 '지하경제 활성화' 발언은 전날 열린 대선후보 2차 TV 토론에서 나왔다.

박근혜 후보는 복지 재원마련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과정에서 "세입 확대를 위해 지하경제 활성화 등의 방안으로 매년 27조 원씩 5년간 135조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지하경제는 정부의 규제를 피하기 위해 합법적 혹은 비합법적 수단으로 동원해 이뤄지는 숨은 경제를 뜻한다.

박 후보의 ‘지하경제 활성화’ 발언은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지하경제를 육성하겠다는 것이냐"는 등의 비난하는 글이 쇄도 했다.

민주통합당 박광온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박 후보가 지하경제 활성화를 통해 복지재원을 마련하겠다는 것은 개발 독재식 사고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2차 대선후보 TV토론에서는 경제민주화와 복지, 비정규직 문제를 놓고 박근혜, 문재인(민주통합당), 이정희(통합진보당) 세 후보의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