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6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메르스
지난 20일. 국내에 최초 메르스 환자가 발생한 지 한 달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한 달이 지나는 동안 사회 분위기는 많이 달라졌는데요. 주말마다 근교나 번화가로 몰리던 사람들이 이제는 몰리지 않아 거리는 텅 비어있습니다. 마치 원래 사람이 없었던 것 마냥 스산한 분위기마저 감돕니다. 세컷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텅텅빈 대한민국)

2. 메르스 보상
메르스 사태에 대해 정부가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국민들을 위해서는 긴급 생계지원비를 지원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정책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에 대해 논란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메르스 보상 역차별?/ 메르스 긴급생계지원비)

3. 황교안
대한민국 사회가 메르스로 어지러운 가운데 시끄러운 곳이 또 있습니다. 바로 여의도의 중심 국회 입니다. 국회는 지금 세 번째 총리 후보자인 황교안 법무부 장관의 총리 인준을 앞두고 임명 동의안 처리에 여야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총리가 된 황교안, 시선피플에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박근혜 정부, 최장수 장관 ‘황교안’)

4. 매실
6월이 수확시기인 매실. 매실은 여름철 더위를 이기고 식중독 등의 사고를 막기 위해 옛 궁중시녀들에게도 먹게 했습니다. 매실은 과육에 수분이 많아 주로 술이나 매실 청으로 담가먹는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매실주 맛있게 담그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매실주 맛있게 담그기)

5. 환경미화원
우리 사회의 다양한 직업 중에는 상상을 초월할 만큼 힘든 작업환경 속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섯 번째 이야기, 새벽을 여는 사람들 환경미화원들의 하루를 시선뉴스 제작진이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아침을 여는 사람들/ 부천 오정구 환경미화원)

6. 작은 결혼식
최근 원빈-이나영 커플과 같이 소규모 결혼식을 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혼식 문화를 작은 결혼식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변화해 가는 결혼식 문화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작은 결혼식)

7. 세림이법
지난 2013년 3월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세림이 사건. 세림이 법은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기준을 강화하는 법안으로, 2015년 1월 29일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세림이법 계도기간.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세림이 법)

8. 다이어트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만큼 몸매가 드러나는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너도나도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요즘 운동 트렌드인 서킷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은 뭘까요? (기사 바로가기▶서킷트레이닝과 인터벌 트레이닝)

9. 지입차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두 번째 시간. 이번 시간은 지입차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맞는 자세한 업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어서 ‘이하나의 키워드’시간을 통해 지입차 현장의 실제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잘못된 편견과 제대로 된 정보를 ‘레슨업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에서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지입차 종류,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

10. 요리레시피
말 그대로 디저트 열풍이다.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그 속에서도 웃고 있는 자들이 있으니! 바로 디저트 산업입니다. 새롭게 개편된 요리레시피에서도 동원스시아카데미 정은성 선생님과 함께 단호박디저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단호박 샐러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