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남도 광주는 다양한 축제와 스포츠대회가 있어, 세계각국의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광주U대회를 비롯하여 광주비엔날레축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광주국제영화제 등은 한국을 대표하는 남도음식을 세계로 알리고 있는 장이 되고 있다.

광주에는 호남평야와 남해에서의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음식문화가 발달한 곳으로, 특히 찜 음식은 전국에서 알아주는 맛을 자랑하고 있다.

광주 용봉동에 위치한 광주 찜요리 맛집인 포동이아구찜은 외부 지역 사람들이 추천하는 광주비엔날레 맛집으로 알려졌는데, 부드럽고 살이 꽉 찬 아구와 콩나물 한 가득 푸짐한 아구찜으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이곳의 맛의 비결은 순창과 담양에서 재배된 청양고추와 태양초고추장을 매실액 등 10여 가지의 약재로 끓인 육수로 만드는 매콤하면서 입안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비법 양념으로 아삭거리는 콩나물과 싱싱한 아구의 조화가 이루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이곳의 유명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포동이아구찜 관계자는 “타지에서 오신 분들이 입소문을 내주신 덕분에 VJ특공대, 생생정보통 등에서 촬영 요청이 많지만, 아직 광주 지역의 시민에게도 아구찜의 맛을 못 보여드리고 있어 방송보다는 서구에 상무지구, 금호지구, 풍암지구, 광산구에는 수완지구, 첨단지구, 남구에는 풍암지구 동구에는 충장로에 지점을 내어 광주에 방문하시는 외지 손님은 물론, 광주시민들에게도 쉽게 방문하여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곳에서는 8가지 신선한 아구, 꽃게, 새우, 오징어, 곤이, 홍합, 바지락, 미더덕의 8가지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가마솥해물섞어탕과 갈낙탕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있어, 20~30대의 여성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7천 원대 가격으로 직장인 점심메뉴로도 인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동이아구찜은 가족모임, 회사단체모임 등으로 단체손님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 룸 3개가 준비되어 있다.

광주 용봉동 포동이아구찜은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농협사거리 뒷편에 위치하며 예약 문의는 전화(062-526-3253)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