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6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메르스
전국을 공포에 떨게 하고 있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이번 주가 고비며, 다음 주부터는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정부는 전합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불안은 여전한데요. 메르스에 걸리면 치료비는 누가 내는 것이며, 실제 환자 발생 병원 등에 대해 시선뉴스에서 자세히 다뤄봤습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ixhv9, http://bit.ly/1JE95akhttp://bit.ly/1MKk5S3)

2. 메르스 마스크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로 인해 사망자 늘고 있습니다. 메르스가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N95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여 의료용품 계의 허니버터칩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N95마스크는 어떤 마스크 일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ixmiy)

3. 천재소녀 김정윤
미국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에서 동시에 입학 허가를 받아 '천재 소녀'로 화제가 된 김정윤 양의 대학 합격증이 위조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됐습니다. 실제로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는 사과 보도까지 게재 했는데요. 천재소녀 김정윤은 앞으로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4FqHH)

4. 해외직구
갈수록 늘어나는 해외직구 족! 아이포터 강아름 본부장과 함께 알아보는 해외직구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해외직구를 해보았습니다. 10분이면 가능한 해외직구!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4FvLM)

5.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현재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나가는 연예기획사 중 하나는 단연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양군’, 바로 양현석이 있습니다. 최근 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와 개그우먼 안영미를 영입한 YG가 노희영 전 CJ 고문과 손 잡고 외식사업에 도전장을 내밀 었다고 하는데요. [시선★피플]에서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4FOWV)

6. 김수현
배우 김수현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는 이미 ≪해를 품은 달≫과 1년 3개월 전 전지현과의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방영되고 있는 ≪프로듀사≫에서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인기는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수현의 매력, [시선★피플]에서 담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YkA8x)

7. 유재석
국민MC 유재석이 데뷔 후 처음으로 종합편성채널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선다고 합니다. 지상파를 떠나 새로운 둥지를 찾는 유재석의 행보인데요. 국민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4G6wW)

8. 요리레시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음식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특히 여름철 입맛이 없는 사람들은 입맛을 돋우기 위한 음식을 찾고, 여기에는 채소가 빠질 수 없습니다. 동원스시아카데미 김재겸 선생님이 소개하는 몸에 좋은 채소 효능과 채소를 이용한 샐러드 만들기. 비트, 오크리프, 라디치오, 적겨자를 이용한 요리레시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iylPD)

9. 곰팡이 제거
무더운 여름철 불쾌지수에 기준이 되는 것 중 하나가 습도 입니다. 특히 요즘은 장마철이 길어 습기가 주범이 되는 곰팡이를 집안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보기만 해도 불쾌한 여름철 옷장, 신발장, 다용도실 깨끗하게 제거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YnEQp)

10. 위안부 할머니들
6월 12일 위안부 할머니 2명이 별세하면서, 이제 남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는 50명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사죄할 마음이 없는 일본,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는 할머니 그리고 대한민국의 상처. 인사이드 브리핑에서 다뤄봤습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erhV3)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