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바나나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바나나 칼로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93kcal로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이 거의 없고 나트륨이 매우 적어 비만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바나나의 섭취방법은 생으로 먹거나 주스, 바나나 퓨레, 바나나 후레이크, 바나나 넥타, 건조 바나나 등 바나나 가공품으로 만들어 먹는다.

▲ 바나나 칼로리는 100g에 93kcal로 저열량 식품이다. 지방이 거의 없고 나트륨이 매우 적어 비만한 사람에게 적합하다.(출처/시선뉴스)

바나나와 궁합이 맞는 음식은 레몬이다. 갈변 방지 효과가 매우 큰 레몬즙을 짜서 바나나와 섞어 두면 바나나의 색깔이 변하지 않을 뿐 아니라 바나나의 향도 오래 보존되어서 좋다.

이처럼 바나나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바나나 식초에도 관심이 쏠린다.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먹으면 살이 찌기 쉽다고 생각하지만, 바나나는 높은 칼로리에 비해 지방은 적고 당질은 많아 포만감은 주되 살은 찌우지 않는다.

특히 식초를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바나나에 풍부한 당질과 끈적끈적한 성분들이 식초로 손상할 수 있는 위벽을 보호해 주므로 식초다이어트가 가지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이에 바나나 식초가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는 이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