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2015년 5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맹기용 효과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맹기용 쉐프가 핫 이슈입니다. 그가 만든 꽁치 캔 통조림 제품을 이용한 요리가 혹평을 받으면서 해당 꽁치 캔 제조사와 그가 모델을 하고 있는 제품의 제조사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GUMxx)

2. 주걸륜
주걸륜, 계륜미 주연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7년 만의 재개봉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만에 4만 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어 화제입니다. 많은 여성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던 주걸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wc02F)

3. 자녀장려금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정에 1인당 50만원까지 지원하는 자녀장려금이 화제입니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근로자와 자영업자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 금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자녀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빈곤층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xdXrS)

4. 지입차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은퇴 후 많이 찾는 지입차, 제대로 알고 계약해라>에서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입차에 대해 유일통운 이하나 이사와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Bv2Uf)

5. 템플스테이
나를 찾아 떠난다는 템플스테이는 어떤 곳일까? 어떤 프로그램과 어떤 내용들을 전달하는지 시선뉴스 제작진이 직접 찾아보고 체험해 보았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BqOvX)

6. 창렬스럽다
김창렬은 그의 이름을 내걸고 편의점 즉석식품 시리즈를 판매한 A사와 지난 1월 계약을 해지하고 해당 회사를 상대로 1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실식품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김창렬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JOYKHs)

7. 손흥민 리버풀
24일 손흥민의 귀국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영국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이 손흥민에 러브콜을 보낸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영국의 한 매체는 지난 4일(한국시각) 리버풀 브랜단 로저스 감독이 손흥민에게 큰 관심을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손흥민도 EPL에 입성하는 걸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GWZJo)

8. 안이한 메르스 대처
정부의 안이한 메르스 대처로 인해 점점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화 아웃브레이크의 대참사가 현실화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e44Xh)

9. 수영복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되면서 물놀이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노출의 계절인 만큼 수영복 패션도 각양각색입니다. 원피스, 비키니, 모노키니, 튜브비키니 등 종류도 여러 가지인 수영복. 유래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GXBim)

10. 김동현
김동현이 'UFC 187' 웰터급 매치 3라운드에서 버크만을 상대로 실전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5월 24일(한국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 187' 웰터급 매치에서 조쉬 버크만(미국)과 상대해 3라운드 실전에서 승리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GXLp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