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일본에서 규모 8.5의 강진이 발생했다.

30일 오후 8시 24분께 일본 도쿄도 남부의 북태평양에 있는 오가사와라제도 인근에서 규모 8.5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을 따르면 진원지는 도쿄에서 874㎞ 떨어진 오가사와라제도 서쪽 바다의 북위 27.9도, 동경 140.8도 지점이며 진원의 깊이는 약 590㎞로 추정된다.

▲ 30일 오후 8시 24분께 일본 도쿄도 남부의 북태평양에 있는 오가사와라제도 인근에서 규모 8.5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출처/SBS)

오가사와라제도의 하하지마에서 진도 5를 약간 넘는 수준의 흔들림이 관측됐으며 도쿄에서는 진도 4를 기록해 도심의 주요 건물에서도 강한 진동이 느껴지는 수준이었다.

일본 한 매체의 보도를 따르면 일본 내에서 가장 강한 진도를 기록한 하하지마에서 민박집을 운영하는 오리타 미치코 씨의 경우 진동이 꽤 길었지만, 건물이 무너지는 등의 심각한 상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지진의 규모가 크고 진원이 깊어서 흔들림이 길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지진 때문에 생긴 정전으로 도카이도 신칸센 도쿄∼신오사카 구간이 상하행선 모두 운전을 일시 보류했다가 하행선이 곧 운행을 재개하기도 했다.

또, 도쿄 도심을 지나는 JR 야마노테선이 운행을 중단하는 등 철도 교통에 일부 지장이 발생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