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우리나라 대학생 실업률이 날로 심각해지며 소위 ‘혼란의 절정’이라 불릴 정도인데, 한 취업특강 강사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특강을 추진 중이다.

많은 학생들이 토익은 물론 면접학원에 자기소개서학원까지 부단히 노력하지만 막막하기만 하다. 최근 이런 상황에서 취업을 앞둔 대학재학생이나 졸업생을 상대로 이들에게 펼쳐질 미래가 무엇이며 상황상황마다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를 조목조목 상세하게 짚어주는 강사가 있어 각 대학교나 취업단체들로부터 강의 요청이 줄을 잇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취업특강아카데미 대표 이재형 강사는 삼성그룹에서부터 현대그룹 및 개인사업을 거쳐 법무법인 사무국장까지 25년동안 총 10여 가지의 직장경험을 통해 직장의 원리부터 돈의 원리, 돈을 버는 직종과 비결 등을 강의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현재 취업난과 맞물려 특강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빡빡한 강의 일정을 소화 중이라는 이 강사는 “어떤 직업이든 그 직업의 비전이란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데, 그렇다고 모든 직업을 다 경험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직업들을 많이 경험한 멘토로부터 멘토링을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라고 조언한다.

이 강사에 따르면 의사, 변호사와 같은 성공한 전문직이나 영화배우, 가수 등 화려한 직업을 가진 이들의 조언, 기업체 CEO들의 경험을 들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착각은 매우 경계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그 분야에 있어서는 최고일지 모르나 일반적인 취업 준비생들이 걸어가야 할 길과는 다른 길을 걸은 사람들이기에 별 도움이 되지 않으며, 진로에 대한 선택이 없이 면접특강이니 자기소개서 특강이니 이런 강의를 듣는 것은 전혀 무익하다고 말한다.

오히려 이재형 강사는 그 동안 삼성그룹과 현대그룹 재직시절 본인이 직접 직원들을 채용할 때 면접을 봤던 면접관의 입장에서 어떤 사람을 채용에 합격시키는가와 어떤 자기소개서를 선택하는지에 대하여 실제적인 사례와 경험을 가지고, 합격하는 면접과 자기소개서의 비결을 알려주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의 호응이 높다는 평가다.

이러한 반응 속에서 다양한 직종과 직장을 직접 체험한 이재형 강사의 대학취업특강은 취업예정자들이 진로결정을 위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 것인지를 정확히 짚어주기 때문에 강의요청이 많아 예약이 쉽지 않다고 취업특강아카데미 측은 귀띔했다.

또한 이재형 강사의 특강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학교공부만으로 취업할 수 없는 한국의 현실로, 수천 가지의 경우의 수가 펼쳐지는 취업의 전쟁터 속에서 이미 25년동안 다양한 경우의 수를 경험한 후 해답을 만들어 놨고, 이미 많은 사람들을 강의를 통하여 성공시킨 사례도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재형 강사의 취업특강은 홈페이지(http://www.successlife.co.kr) 및 전화 1599-7003으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