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낮의 햇볕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며 자외선에 따른 색소질환으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피부에 많이 발생한다. 특히 여성이나, 선천적으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자외선에 대한 방어력이 약해 색소질환을 쉽게 일으킨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남녀 구분 없이 기미잡티제거, 주근깨제거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 대부분 기미치료로 병원 레이저 시술이나, 기미, 잡티, 주근깨제거를 위한 화장품 등을 이용 하고 있다.

 

한 프로그램에서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드는 기미치료 방법으로 미백제품을 소개했다. 미백효능이 있는 화장품이나, 천연팩은 기미치료, 주근깨제거, 잡티제거 등 색소침착없애는방법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많은 미백효능이 있는 화장품이나 천연팩 중에서 장희빈미안법이라는 천연팩이 기미잡티제거와 더불어 주근깨없애는방법과 미백에 효능 뛰어나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장희빈미안법은 조선시대부터 궁녀들이 피부미용에 사용했다는 비법으로 전해져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비법은 12가지(녹두, 감초, 토사자, 진주, 팥, 율무, 백강잠, 미강, 백봉령, 살구씨, 흑축, 연근)의 재료분말을 배합해서 물에 섞어 얼굴에 발라주는 얼굴 기미잡티제거팩으로, 현대인의 피부고민거리에 맞게 각색하여 만들어진 약초, 씨앗, 과일, 해초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집에서 쉽게 기미없애는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주부, 직장인,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홈케어로 기미치료를 한다고 한다.

또, 피부타입에 따라 물 대신, 다른 재료를 넣어서 사용 하면 재료의 효능으로 인해 피부에 더 좋은 효능이 더해진다고 한다.

오이- 피부진정, 맑게, 보습
계란노른자- 영양공급딥클렌징
꿀- 잔주름 및 보습
저지방우유- 피부부담을 주지 않고 보습과 영양
녹차, 플레인요구르트- 지성피부
양배추, 당근- 트러블피부

보염서 관계자는 “요즘 같이 미세먼지와 아침저녁 기온차이가 커지고 습도 또한 떨어지는 날씨에는 피부가 급작스럽게 상태가 나빠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진 피부에는 촉촉하게 보습이 충족된 상태에서 기미치료를 해야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기미잡티제거 천연팩과 수로부인미안법(보습)을 병행하면 좋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