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눈 전문가로 알려진 영국의 롭 허건 교수가 눈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참치·고등어를 뽑았다.

롭 허건 교수는 이 음식들은 노인성 황반변성 등의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고 전했다.

허건 교수를 따르면 케일·브로콜리·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는 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과 루테인, 오메가-3도 들어 있어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 영국의 눈 전문가로 알려진 롭 허건 교수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를 꼽았다.(출처/JTBC)

허건 교수는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각종 차들도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다.

결명자(決明子)는 대표적인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군인데, 자주 마시면 결막염, 백내장, 녹내장 등 안과 질환 치료와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구기자차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복돋워 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감잎차는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 등 안과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