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가 젊은 노안을 일으킨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노안 예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그중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음식 섭취 비결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영국의 눈 전문가로 알려진 롭 허건 교수를 따르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우선 연어·참치·고등어를 뽑았다. 이 음식들은 노인성 황반 변성 등의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고 밝혔다.

▲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음식 섭취 비결(출처/MBN)

또한, 허건 교수는 녹황색 채소와 밝은 채소,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를 꼽았다. 케일·브로콜리·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는 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과 루테인, 오메가-3도 들어 있어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돼 중요한 봄철 노안 관리법의 하나로 뽑힌다.

밝은 색 채소와 과일은 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여겨지는 제아잔틴이 많은 음식으로, 옥수수, 오렌지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이에 해당한다.

허건 교수는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전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