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사람의 이마는 인생의 길흉화복, 특히 초년운을 점치는데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남자는 길고 높은 이마가 좋은 이마며, 여자는 푹 꺼지지 않고 반듯한 모양의 약간 누운 듯한 모양이 좋다고 합니다. 재미로 보는 관상 ‘이마’편,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이마 크기
1. 넓은 이마
대부분 성공한 사람의 이마는 넓은 이마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넓은 이마는 애정운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살짝 앞머리를 내리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이마를 가리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2. 좁은 이마
이마가 좁으면 관상에서는 초년운이 안 좋다고 봅니다. 또한 부모운이 좋은편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하는 관상이라고 합니다.

▪ 이마 모양
1. 경계선이 둥근 이마
머리카락과 이마의 경계선 즉 헤어라인쪽부터 볼록하게 이마가 솟은 모양의 이마는 초년운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특히 이름을 날리는 관상이라고 하네요.

2. 일각/월각이 볼록하게 솟은 모양
부모궁이라 불리는 일각 그리고 월각이 볼록하게 솟아 있으면, 부모님의 건강이 매우 안 좋은 관상이라고 합니다.

3. 내천자 모양
정면에서 이마를 봤을 때, 이마 모양이 전체적으로 내천자 모양(川)이면 높은 벼슬을 만나는 관상이라고 합니다.

4. 가장자리가 볼록한 모양
이마가 전체적으로 널찍하고 특히 양쪽 가장자리가 두툼하며 볼록할 경우 관직도 매우 높고 장수하며 관록이 높은 상이라고 합니다.

5. 흉터와 일정하지 않은 주름이 있는 모양
이마에 일정하지 않은 주름과 흉터 등이 있으면 관록과 인연이 없는 이마 관상으로, 흉터가 있을 경우 없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전체적으로 뒤로 젖혀 있는 모양
이마 모양이 전체적으로 뒤로 젖혀 있는 모양의 이마 관상은 부모덕이 약한 관상이라고 합니다.

7. M자 모양
여자의 경우 섬세한 사람이 많으며, 남자는 유머러스한 성격이 많은 관상으로 자신의 주장을 쉽게 꺽지 않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논리적이고 분석적이여서 객관적인 비평을 잘 하기 때문에 추진력을 발휘하면 명예와 재물운 둘다 가질 수 있는 관상이라고 합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