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부산 기장)]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에 위치한 해동 용궁사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중 하나로 1376년(고려 우왕 2년) 나옹화상이 창건한 사찰이다.

현존하는 건물은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용왕당(용궁단)·범종각·요사채 등이 있다. 대웅전 옆에 있는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하여 창건 때부터 미륵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는데 자손이 없는 사람이 기도하면 자손을 얻게 된다 하여 득남불이라고 부른다.

득남불을 보면 유독 배 부위만 까만 손때가 묻어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는다는 말 때문이다.
해동용궁사 인근 볼거리로는 주차장에서 도보로 2분거리에 위치한 춘원 이광수의 시비와 "청산은 나를 보고 말 없이 살라하고 창공은 나를 보고 티없이 살라하네" 라고 노래한 저 유명한 나웅화상의 시귀가 있다.

또한, 부산하면 떠오르는 명소 해운대 해수욕장, 벡스코, 달맞이 고개 등 다양하다.

해동용궁사를 가는 방법으로는 만약 자신이 지금 KTX 부산역에 있다면 1001, 1003. 40번 버스를 이용해 송정해수욕장에 내린 뒤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시내버스로는 181번 버스를 이용해 용궁사 입구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지하철 이용 시 해운대역에 하차해 181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발송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문의 ▶ 02-838-5150
보도자료 발송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문의 ▶ 02-838-5150
오늘의 지식콘텐츠
- [어바웃 슈퍼리치] 스타벅스 변화 이끌 새 CEO ‘랙스먼 내러시먼’...“변화에 능한 리더”
- [JOB인터뷰] 한국EFT코칭센터 하정규 소장, "외교관에서 심리치료사가 된 이유"
- [무비레시피] 최민식의 천만 영화, 이순신의 이야기 ‘명량’
- [시선★피플] 코미디언이 감독을? 편견 깨고 싶다... 영화감독으로 돌아온 '박성광'